스크랩

다이어트하다 처진 가슴 "내 가슴 돌려줘!"

KilKilHi 2010. 2. 25. 18:10

다이어트하다 처진 가슴 "내 가슴 돌려줘!"


물질의 풍요와 더불어 아름다워지고 싶다는 여성의 욕망은 더욱 커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매스미디어가 발달하면서 TV에 등장하는 S라인의 연예인은 이러한 여성의 욕망에 불을 지피고 있다.

그러나 누구나 영화 속에 나오는 잘록한 허리에 터질 듯한 가슴을 가진 헐리우드 배우 같은 몸매를 가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마른 몸매와 풍만한 가슴 두 가지를 모두 얻는 것은 매우 어렵기 때문이다. 특히 서양인들에 비해 선천적으로 가슴이 작은 우리나라 여성의 경우, 24인치의 잘록한 허리에 B컵 이상의 가슴은 꿈같은 이야기이다.

다이어트에서 가장 먼저 빠지는 부위가 바로 ‘가슴’이다. 다이어트를 하면 근육이 아닌 지방부터 빠지기 시작한다. 여성의 가슴인 유방은 유선조직인 25% 미만을 제외하고 모두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처럼 지방층이 두꺼운 가슴에는 지방을 분해하는 호르몬을 받아들이는 수용체가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다.

때문에 다른 부위보다 지방이 많고, 지방분해 수용체가 많이 분포되어 있는 가슴의 살이 가장 먼저 빠지는 것. 또한 다시 살을 찌운다 하더라도 가슴은 지방이 가장 나중에 붙는 부위로 다시 가슴을 키우는 것이 어렵다.

뿐만 아니라 지방으로 인해 커졌던 가슴은 다이어트로 인해 가슴이 다시 작아진 후에는 탄력을 잃어 처진 가슴이 되기 쉽다. 때문에 다이어트 후에도 아름다운 S라인 몸매를 갖기 위해서는 다이어트에 돌입하기 전에 가슴 근육부터 만들어 놓아야 한다.

그렇다면 다이어트에도 탄력 있는 가슴을 잃지 않기 위해서는 어떤 운동을 해야 할까. 더라인성형외과 임중혁 원장은 탄력있는 가슴을 만드는 운동법에 대해 조언했다.

팔을 양 쪽으로 쫙 뻗어 십자가 형태로 누운 상태에서 적당한 무게의 덤벨을 쥔다. 이 자세를 유지한 상태에서 팔을 가슴 위로 올려준다. 3초간 정지한 후 원을 그리듯 숨을 들이쉬며 팔을 원위치 시키면 작고 퍼진 가슴을 보정해 준다.

양팔을 앞으로 죽 펴고 양 손바닥을 마주 붙이고 서로 힘주어 누른다. 그 후 양 손바닥을 가슴 앞에서 마주 붙이고 서로 힘주어 6초간 밀어준 후 서서히 푼다. 이것을 여러 번 반복한다.

의자에 두 손을 집고 두 다리를 길게 뻗어 팔굽혀펴기를 반복한다. 이것이 조금 벅찬 사람의 경우 엎드려 팔굽혀펴기를 해도 가슴에 탄력을 주는데 도움이 된다. 이때 바닥에 짚은 양손의 폭이 크면 클수록 볼륨업 효과는 커진다.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팔꿈치를 구부린 채 엎드린다. 그 다음, 팔을 펴면서 서서히 윗몸을 일으켜 목과 가슴을 크게 젖힌다. 이것을 5회 반복한다. 또한 바닥에 무릎을 붙인 채 몸을 세운 후 윗몸을 서서히 뒤로 최대한 젖혀 그 상태로 15초 이상 유지한다.

임 원장은 “최근에는 자연스러움을 크게 높인 ‘물방울가슴성형’이 각광받고 있다. 물방울가슴성형은 환자에게 가장 아름다운 가슴을 만들기 위해 성형외과전문의와 외과전문의의 동시 진료를 통해 분석된 데이터를 가지고 시술한다. 또한 최소 절개로 수술하므로 통증 및 출혈이 작다”고 말했다. (사진: 영화 '블루크러쉬' 스틸)

한경닷컴 bnt뉴스 이현아 기자 hyuna@bntnews.co.kr

'스크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극기 도안  (0) 2010.03.10
꿀복근 만드는 운동법  (0) 2010.02.26
봄맞이 똥배 탈출법?  (0) 2010.02.25
[스크랩] 쉽고 간단하게 우아한 금박액자 만들어주는 프로그램  (0) 2010.02.22
복통의 30가지 이유  (0) 2010.02.17